읽기 시작

[지속가능발전목표한 무엇인가], 딜로이트 컨설팅, 진성북스, 2020, (201113).

바람과 술 2020. 11. 13. 09:40

프롤로그 ‘2030’ 세계를 열기 위한 준비

 

SDGs는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다

 

경영 모델 자체에 혁신이 요구된다

 

이 책의 구성

한국어판 서문

1부 SDGs 시대를 위한 새로운 경영 모델

 

1장 SDGs의 탄생 배경: 지속가능성의 세계 트렌드

 

2장 새로운 경영 모델의 중심축, 공유가치 창출

 

3장 SDGs 시대 경영의 미래

2부 기업의 측면에서 바라본 SDGs 해독법

 

4장 그저 바라보기만 해서는 보이지 않는 SDGs의 본질
5장 SDGs의 배경에 있는 ‘질문’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언어로 ‘번역’하자

3부 SDGs가 가속화시키는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의 변화
6장 지속가능성을 향한 정부의 움직임
7장 자본시장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ESG 투자
8장 더욱 강력해진 NGO의 정책옹호 활동
9장 신념 기반 구매를 추구하는 소비자

4부 SDGs가 요구하는 경영 모델 혁신 전략
10장 경영혁신의 구체적인 추진 과정
11장 무엇을 목표로 혁신을 추진할 것인가
12장 어느 분야에서 경쟁할 것인가
13장 어떻게 경쟁우위를 차지할 것인가
14장 어떠한 역량을 갖춰야 하는가?
15장 어떠한 경영관리 시스템이 필요한가?

한국어판 특별 챕터: 한국적 사회가치 창출 선도 기업으로 가는 길

에필로그
지속가능발전 목표 17가지 과제 일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