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배움

[이토 도요의 어린이 건축학교], 안그라픽스, 2016, (161215).

바람과 술 2016. 12. 15. 02:17

아이와 어른이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다 

건축을 통한 교육 

1. 어린이 건축학교 

상상하다 

발견하다 

안팎의 연결 

석기 시대의 건축가가 되다 

지역에서 무엇을 할까 

만들다→생각하다→만들다 

전달하다 

2. 작품소개 

나무 위 고치가 있는 길 

8자 모양 도그 스트리트 

푸카바나 

새들이 모이는 문어 공원 

도깨비 학교 

3.구체적으로 생각하고 만드는 힘 

이토 도요 인터뷰 

각자의 센스 오브 원더 

4. 어린이 건축학교 에비스 스튜디오를 둘러보다 

5. 살아가기 위한 상상력을 

이미지에서 형태로 

지방의 아이들, 도시의 아이들 

관계로부터의 창조 

엄격한 어포던스 

친구가 되는 회로 

일반성을 바꾸는 틈새를 만든다 

형식과 자유 

자신을 놀라게 한다 

좋은 느낌을 아는 신체 

아이들이 자유롭게 자라는 장소 

메소드와 매뉴얼 

6. 논고 

건축역사가가 건축가를 만났을 때 

지역의 가소성 

말하는 건축 

7. 어린이 건축학교의 조직과 운영 

8. 아이들이 바꾸는 건축과 지역 

지역 속 학교, 에비스 스튜디오 

아이들의 이미지네이션 

창문과 르 코르뷔지에, 어느 쪽이 먼저인가 

어린이와 어른을 역전시켜 보다 

역사, 시간의 감각 

사회성이란 무엇일까 

방과 후 과외 활동 

아이들이 성인의 의욕을 일깨운다 

어린이 건축학교의 공간 교육 메소드 

9. 세계의 건축 교육 

어린이 워크숍, 아키텍처 포 키즈 

아르키 어린이와 청년을 위한 건축학교, 아르키 

건축가 페터 휴브너의 미래의 학교 

레지오 에밀리아 시의 유아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