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게임 디자인의 기초 1장 게임 디자이너의 역할 __플레이어의 대변자 __열정 그리고 필요한 기술들 __플레이 중심의 디자인 프로세스 __혁신을 위한 디자인 __결론 *알아야 할 디자이너들 *반복개선 디자인 프로세스 *디자이너 인터뷰 ▶ 크리스티나 노먼 *디자이너 인터뷰 ▶ 워렌 스펙터 2장 게임의 구조 __고 피시와 퀘이크 __플레이어 참여시키기 __부분의 합 __게임의 정의 __게임의 확장 __결론 *퍼즐이란 무엇인가? *디자이너 인터뷰 ▶ 제인 맥고니걸 *디자이너 인터뷰 ▶ 랜디 스미스 3장 형식적 요소 __플레이어 __목표 __진행 방법 __규칙 __리소스 __갈등 __경계 __결과 __결론 *설득적 게임 *메커니즘이 메시지다 *디자이너 인터뷰 ▶ 팀 르투르노 *디자이너 인터뷰 ▶ 매트 코바 ..